반짝반짝 작은 나의 별

쿠팡체험단 탈락된 후 2주만에 재 선정된 후기 | 고가 물품 리스트 본문

내돈내산리뷰/생활정보

쿠팡체험단 탈락된 후 2주만에 재 선정된 후기 | 고가 물품 리스트

에또몽e 2024. 9. 6. 12:56
728x90
반응형

내가 본격적으로 쿠팡체험단에 최초로 선정되고 현재 체험단을 유지중인지 이제 약 3개월차에 접어든다. 5월 마지막째주에 선정이 되었으니 사실상 그렇게 많은 체험단 활동을 하진 않았다. 

 

 

쿠팡체험단 한 달만에 선정된 후기 | 리뷰 쓰는 방법 및 유의사항!

쿠팡 와우회원의 월회비가 인상되었음에도 와우회원을 이용하는데에는 새벽배송의 어마무시한 혜택과 쿠팡플레이, 이번에 SPOTV에서 성사하지 못한 EPL 중계권을 따내어 이 모든 혜택을 인상된

edsheeeran.tistory.com


 

근데 이 쿠팡체험단을 한번 경험해보고 나니 너무 신세계에... 많은 작업이 필요치 않은 단순 쿠팡에 간단한 리뷰 작성만으로 무료로 물건을 내 마음대로 사용해볼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으로 욕심이 나기 시작했던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나의 탈락된 주요 원인이었던 것 같다..ㅎㅎㅎ

처음엔 10만등으로 시작해서 첫 쿠팡체험단 제품은 만원대의 클렌징폼을 시작으로... 그 다음 선정때 바로 가격대가 10만원짜리 상품으로 올라가니 흥분이 되었다.

 

 

쿠팡 리뷰 등수 변화

 

 

제일 좌측에 내가 작성한 리뷰가 97개 | 도움수가 120명 | 랭킹이 68,879등 (48,073점)이고,

바로 오른쪽은 리뷰 102개 | 도움 150명 | 랭킹이 68,932등(??) (53,644점)으로 리뷰수 + 도움수 + 점수가 증가하였는데!!!

랭킹이 떨어져버린 것이다. 아니 도대체 왜???? 라는 생각으로 리뷰를 더 작성하려 했지만 등수를 확인한 당일이 쿠팡체험단 선정의 날이라 그냥 기다려보기로 했다. 왠지 쎄~ 한 느낌과 함께...

 

 

고객님은 쿠팡체험단이 아닙니다.

 

 

절망적이었다. 클렌징 폼과 두번째는 5만원이 조금 안되는 무선 이어폰을 받아서 정말 잘 쓰고 있었는데.. 이번엔 10만원대 제품을 꼭 획득하리라 하고 잔뜩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체험단 선정이 안될줄이야... 곰곰히 생각을 해봤다. 리뷰도 점수도 잘 올라가는데 뭐가 문제일까.. 고객센터의 자주 묻는 질문 리스트를 보니 선정이 안되는 기준은 내부기준이 있어서 공개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개인적인 나만의 생각은...!! 내가 리뷰 도움수에 욕심이 날 때쯔음.. 가족 계정으로 내가 쓴 리뷰의 [도움이 돼요]를 딱 두번! 클릭한적이 있었는데.. 아마도 이 계정의 IP나 내 휴대폰의 정보를 수집해서 블랙리스트(?)에 오르지 않았었나 싶다. 그 이후로 정말 성실히 리뷰만 써야겠다고 다짐하고 여태 쓰지 않고 쌓아두었던 옛날 구매 리스트들의 후기까지 한두달간 쓴 물품의 사진을 다 찍어서 솔직하게 500자 넘치게 쓰고, 사진 10장을 채우다 보니... 다시 선정 문자가 왔다!!!

 

 

쿠팡체험단 재선정되고 난 후 리스트

 

 

그러나 이미 블랙리스트(?)에 한번 발을 담궜던 계정이라 그런지 등수는 그대로이나, 점수나 도움수가 확연히 달라지게 올랐는데도.. 물품 리스트는 맨처음 선정되었을 때의 저가 가격대들의 물건들만 나왔다.

 

선정안되었을 때 : 리뷰 102개 | 도움 150명 | 랭킹이 68,932등 (53,644점)

선정되었을 때 : 리뷰 125 | 도움 264 | 랭킹이 68,932등 (76,240점)

 

등수는 그대로인거보니, 확실히 패널티를 받은 계정이라는걸 도장찍어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다른 고가의 물품이 당첨되는 블로거들의 후기를 봐도 평균 2주간 약 15,000점만 높여도 늘 꾸준하게 고가의 물품이 나온다고 했는데, 나는 약 23,000점이나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1~2원대의 상품들만 나왔었다. 재 선정되고 나서 받은 무료체험 상품은 그나마 2만원대의 선크림이었다! 이거라도 감지덕지했다.

 

일단 다시 노력만 보여주면 쿠팡체험단의 재선정의 기회를 준다는 것에 감사하고.. 아예 차단을 시키지는 않는구나라는 생각에 그 뒤로는 정말 성심성의껏 솔직하게 작성하게 되었다. 물론 쿠팡과 네이버 스토어 등 타 사이트에서 내가 사려고하는 물품의 가격이 더 낮으면 난 그냥 타 사이트에서 구매하기는 한다. 굳이 몇천원이나 더 비싼곳에서 쿠팡체험단을 위해 구매하기엔 내가 그 다음 상품이 어떤게 당첨될지도 모르는 일이니... 손해보지는 않되 생활 필수품은 항시 구매를 해야하니... 

 

 

재선정되고 난 이후의 점수와 랭킹의 변화

 

 

쿠팡체험단이 재 선정되고 난 이후 리뷰에 더 진심이 되어서 랭킹과 점수가 날로 올라갔다. 도움수도 내가 써놨던 리뷰들에서 많이 쌓이게 되어 작성한 리뷰는 148개인데 도움수가 413개를 넘어서고 있었다. 그렇데 다시 선정되고 난 후 리스트의 가격이 확연히 달라졌다!

 

 

 

 

 

완전 고가의 상품들로 줄을 이었다. 소파, 전기밥솥, 커피머신,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다양했다. 너무 흥분한 나머지 손이 덜덜 떨려서... 꿈의 안마의자는 상상도 못했고, 그나마 전기밥솥을 얻을 수 있었다!!! 안그래도 지금 우리집이 5인식구 나름 대가족이라 6인용 밥솥으로 밥을 지으면 끼니마다 밥을 해야해서 10인용 밥솥이 정말 필요하긴 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우연히 10인용 밥솥까지 얻게 되어 정말 좋았다.

 

 

 

쿠쿠 트윈프레셔 전기압력밥솥 10인용 - 전기밥솥 | 쿠팡

현재 별점 4.6점, 리뷰 1052개를 가진 쿠쿠 트윈프레셔 전기압력밥솥 10인용!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전기밥솥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이정도의 고가상품은 처음이었다! 5만원이 넘는 상품을 얻을 때는 쿠팡에서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를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기에 반드시 쿠팡 본인 계정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따라서 고가의 상품 구매 시 나처럼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입력해서 고가의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고가상품 신청 전 주민등록번호 입력 팝업

 

 

반드시 쿠팡 계정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당황하지 않고 올바르게 눌러서 좋은 경품을 획득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