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작은 나의 별

좌담회 꿀알바 후기 (feat. 엠브레인 패널파워) | 광고X 본문

내돈내산리뷰/생활정보

좌담회 꿀알바 후기 (feat. 엠브레인 패널파워) | 광고X

에또몽e 2024. 4. 28. 23:53
728x90
반응형

미취학 아들 2명을 케어하느라 아직 복직을 못하고 육아와 프리랜서 업무를 병행하는 중이다. 소소하게 프리랜서와 단기 알바를 찾다가 알게된 좌담회 참석 알바가 있는데.. 한번 다녀온 이후로 상당히 만족도가 높아서 꾸준하게 신청해서 기회가 되면 저녁 시간이라도 아이들을 남편에게 맡기고라도 다녀오는 중이다. 

 


 

 

처음 이 패널파워라는 앱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대학생때 친구를 통해서 설문조사를 하면 건당 몇백원에서 몇천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그게 쌓여서 커피쿠폰이나 계좌이체를 신청하여 받으면 한두달에 한번정도는 공짜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얘기에 솔깃해서 바로 앱을 다운받아 실행했다. 패널파워라는 앱 말고도 설문조사 앱은 다양하게 많다. 초반에는 서베이링크라는 앱도 사용했었는데, 현재는 설문조사보다 약간 좌담회쪽에 중요도가 치우쳐져서 패널파워 앱만 사용중이다.

 

설문조사 앱 예시 - 패널파워, 서베이링크

 

패널파워 iOS 다운로드

 

‎엠브레인 패널파워-국내1위 설문조사

‎150만이 선택한 엠브레인 패널파워! 조사에 참여할 때 마다 쌓이는 적립금! 패널파워앱으로 슬기로운 적립생활을 시작하세요~! ■ 패널파워만의 특별함 • 업계 최다(多) 조사! 최고(高) 적립금

apps.apple.com

 

패널파워 Android 다운로드

 

엠브레인 패널파워 - Google Play 앱

엠브레인 패널파워 - 여러분의 의견이 세상을 움직입니다.

play.google.com

 

 

앱의 아이콘들은 이렇게 생겼고, 앱 메인화면으로 가면 이런식으로  나의 적립금과 조사(설문조사), 좌담회, MY 페이지 메뉴 등으로 아주 간편한 UI로 보여진다. 아주 딱 필요한 주요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엠브레인 패널파워 앱 메인화면

 

난 2024년 총 설문조사 50개를 참여했다고 나온다. 알림을 켜두어서 길을 걸어갈때도 새로운 설문조사가 뜨면 바로바로 진행해서 적립금을 쌓는다. 설문조사 조건에 적합하면 해당 조사의 최대 금액을 적립받을 수 있고, 설문조사 중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금방 설문이 종료되고 최하 50원을 받게 된다. 보통 앱을 가입하자마자 기본적인 나에 정보에 대해 조사를 하는게 있는데(이것 역시 적립금을 준다) 그걸 마치면 알림으로 오는 설문조사가 대부분 부합한 설문조사로 알림이 온다. 전혀 엉뚱한 알림은 오지 않는 알고리즘으로 되어 있는듯 하다.

 

설문조사 적립금 현황

 

이런식으로 설문조사가 종료되면 내가 받게될 금액을 적립할 것인지, 기부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당연히 난 적립!!

소소하게 중간정도에 조건이 부합해서 최악의 50원까지는 아닌 300원을 적립받았다. 우측은 MY페이지에 접근하면 나오는 화면으로, 내가 패널파워앱을 최초로 가입해서 여태 받았던 적립금 102,430원과 그 중 커피쿠폰이나 네이버페이, 상품권 등으로 교환받은게 98,000원이고, 현재까지 모였지만 현금화로 전환하지 않고 쌓여있는 적립금은 4,300원이라는 내용이다.

 

좌담회 목록과 예시 내용

 

 

그리고 내가 요즘 가장 중점을 두고 열심히 신청하고 있는 좌담회! 좌담회 메뉴에 들어가면 저렇게 어떤 내용으로 진행하는 것인지 주제, 사례비, 소개비, 진행일자 등으로 나오고, 해당 내용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상세 내용이 나온다. 내가 주로 했었던 좌담회는 주부이다 보니 시간이 널널하여 낮에 가능한 음식맛 테스트나 가정주부들을 대상으로 가능한 정보에 대해 얘기하는 등의 좌담회를 진행했다. 거의 음식맛 테스트가 주를 이루긴 했다.

 


 

 

일단, 신청을 하면 마크로빌 엠브레인이라는 회사에서 전화가 오고, 전화를 받으면 내가 신청했던 좌담회 내용을 토대로 다시 한번 빠르게 되묻고 맞는지에 대한 확인을 하고나서 최종적으로 선정 문자를 받게 되면 참석이 가능하다. 처음에 이 문자를 받아야 하는지를 모르고, 전화만 받고 그날 좌담회를 참석하러 갈 뻔 했었다. 보통 양재나 강남역에서 진행을 하게 된다.

 

좌담회 진행되는 과정!!

 

  1. 음식맛 테스트를 예로 들자면, 선정된 후 문자에 온 장소와 시간에 맞게 간다.
  2. 도착해서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나의 아이디와 같은 숫자가 적힌 종이를 준다.
  3. 종이를 가지고 회의실 같은 방으로 들어가서 앉아 패드에 해당 숫자를 적고 로그인 한다.
  4. 사전 설명을 듣고, 음식이 나오면 외관 평가, 음식맛 평가 등을 한 후 패드에 적는다.

(▲ 해당 내용이 문제가 될 시 삭제 하겠습니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이 정도인데 중간중간 과정이 더 있긴 하나 비밀유지 각서를 쓰고 진행했던기에 더 이상 자세히 설명이 불가능하다. 보통 1시간~1시간 30분정도 진행 시 30,000원이고, 2시간~2시간30분정도 좌담회가 선정되면 아래와 같이 50,000원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무래도 50,000원 좌담회가 더 인기가 많을거라 선정되기가 쉽지 않다. 좌담회가 끝나고 나면 다음날 오후6시가 지나면 기가막히게 바로 입금이 이루어진다. 

 

좌담회 참석 후 입금받은 내역

 

728x90
반응형